본문 바로가기
※ Music -/Pop

A Little Peace - Nicole Flieg

by applejack 2020. 12. 23.
728x90

 


A Little Peace - Nicole Flieg Biography

A Little Peace - Nicole Flieg Biography

독일 '살브뤼켄(Saarbrucken)' 출신의 17세(1964년 10월 25일 출생)의 여고생이었던 니콜레 플리그( Nicole Flieg)'는 대 '스타(Star)'의 꿈을 성취했습니다. 이 소녀는 서독 대표를 뽑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Eurovision Song Contest)' 예선에서《Ein bißchen Frieden(a little Peace)》을 불러 당당히 우승하여 본선 진출권을 따냈으며, 독일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예선 이후 '니콜레(Nicole)'의 인기도는 날로 높아져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그 후 《Flieg Nicht So Hoch Mein Kleiner Freund"(멀리 날지 마라, 내 사랑하는 친구야)》을 첫 앨범(Album)'으로 내놓았으며, 동시에 독일 국내에서 크게 '히트(Hit)'를 장식했으며, 이를 계기로 그녀의 곡은 독일 '히트(Hit)' 순위에 매주 '톱(Top)'에 '랭크(Rank)'되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독일의 각 T.V 방송국의 '골든 아워(Golden hour)'에 개인 '프로그램(Program)'을 20회 이상 가졌습니다. '니콜레(Nicole)'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로버트 정(Robert Jung)'은 나이와 외모에 맞추어 특별의상과 그녀 '스타일(Style)'에 따라 제작에 임했답니다.

 

이에 호응이라도 하듯이 본선에서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니콜레(Nicole)'는 독일 국내뿐 아니라, 영국, 네덜란드, 스웨덴의 '히트 퍼레이드(Hit Parade)'에서 #1위에 '마크(Mark)'됐습니다. 1982년 제27회를 맞이한 이 음악의 대향연은 매년 EBU (유럽방송연맹) 가맹국의 대표 가수가 경연하는 음악제로서 1982년의 4월 24일 토요일 밤 영국의 '잉글랜드(England)' 북부에 있는 휴양지인 '헤로게이트(Harrogate)'에서 열렸습니다.

당시 18개국이 참가하여 일대 경연을 벌였습니다. 이 '콘테스트(Nicole)의 채점은 참가 각국의 심사원이 자기 나라 이외의 노래에 한해서 점수를 주는 깨끗한 채점방식을 택했습니다. 1982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Eurovision Song Contest)'에 끝 순서로 등장한 '니콜레(Nicole)'는《Ein bißchen Frieden(A Little Peace)》이 161점을 획득하여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하였습니다. 이 '니콜레(Nicole)'의 점수는 예년에 없던 고득점이었으며, #2위는 100점을 획득한 '이스라엘(Israel)' 대표 '아비 도레다노(Avi Toledano)'가, #3위는 97점을 받은 '스위스(Switzerland)' 대표 졸라(Arlette Zola)'가 받았습니다. 처음 우승 후보였던 영국의 '베도우(Bardo)'는 #7위에 머물렀답니다

 

 

독일의 공업 도시인 '샬브뤼켄(Saarbrucken)' 출신 '니콜레(Nicole)'는 당시 부모님과 오빠, 언니, 동생과 살고 있었으며, '니콜레(Nicole)'는 성악의 자질이 뛰어나 '샬브뤼켄(Saarbrucken)' 지방에서는 천재 성악소녀가 나타났다고 할 정도로 천부적인 소질을 타고났다고 하였습니다. 

'니콜레(Nicole)'는 예선 우승 후, '콘테스트(Contest)'에 나가기 위해 학교를 쉬지 않으면 안 되었지만, “수업에 빠지는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하시는 선생님도 계십니다.”라고 말하고, 또한 공부를 계속하여 선생님이 될 것인가, 아니면 가수의 길을 택할 것인가 하고 망설였다고 합니다.

우승 곡인《A Little Peace"(Ein bißchen Frieden)》은 사랑과 봉사, 자애와 이해, 우리 모두의 내일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자는 가사 내용으로서 그의 음색과 조화를 이루어 아무리 들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곡입니다.

 

'니콜레(Nicole)가 '콘테스트(Contest)'에서는 기타를 치면서 독일어로 노래했지만, 우승한 후 '앙코르(Encore)'로 독어, 불어, 영어를 섞어 불러 대 갈채를 받았답니다. 또 이 곡은 독일어 외에 영어, 불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스페인어 등으로 녹음 소개되었으며, 한국에서는 영어 음반으로 출반 하여 발매하였습니다.

영어 음반은 영국의 공식 '히트 챠트(Hit Chart)'에서 5월 15일부터 4주간 #1위에 올랐고 이것은 1952년 영국의 '히트 챠트(Hit Chart)'가 생긴 이래 정확히 500곡 중에 No. #1 '히트(Hit)'가 되었습니다. '포클랜드(Falkland)' 분쟁 중에 노래가 '히트(Hit)'를 하여 풍자물의 소재가 되기도 하였답니다.

이 곡의
작사 작곡은 '칭기즈칸 그룹(Dschinghis Khan Group)'을 창조해 낸 '랄프 지젤(Ralph Siegel)'의 작곡, '베른트 마이넹거(Bernd Meinunger)'의 콤비가 만들었습니다. 독일어 음반은 1982년 4월 19일부터 '히트 퍼레이드(Hit Parade)'에서 #1위를 '랭크(Rank)'한 후 우승함에 따라 계속 4주간 #1위를 '마크Mark)'해 8월 당시 200만 장을 넘는 대 '히트 레코드(Hit Record)'가 되었답니다. 이와 더불어 바로 벨기에,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스웨덴에서 '빅 히트()Big Hit)'를 기록하였습니다.
 




'※ Music - > 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lilah - Tom Jones  (0) 2021.01.01
Scarborough Fair - Sarah Brightman  (0) 2020.12.25
Endless Love - Diana Ross & Lionel Richie  (0) 2020.12.22
And I love you so - Perry Como  (0) 2020.12.16
Baby one More Time - Britney Spears  (0) 2020.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