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sic -/Folk, Folk Rock

Only Yesterday - Isla Grant(theme from original soundtrack : Away from Her)

by applejack 2022. 1. 13.
728x90



OST Away from He
(그녀의 새로운 사랑을 위해)

Only Yesterday - Isla Grant (theme from original soundtrack : Away from Her)

드라마, 멜로 / 로맨스 / 2008.03.27 / 110분 / 캐나다 / 12세 관람가 
Directed by Sarah Polley
(감독  사라 폴리)

Julie Christie as Fiona
(줄리 크리스티 역 피오나)
Gordon Pinsent as Grant
(고든 핀센트 역 그랜트)

남편은 대학 교수, 젊고 아름다운 여학생들이 주변에 많고 그중 죽도록 그를 사랑한 여학생에, 많은 유혹도 있었지만, 그는 그녀를 떠나지도 않았고, 아내를 버리지도 않았다. 44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한 부부 '그랜트(Grant)'와 '피오나(Fiona)`에게 뜻하지 않은 불행이 찾아온다. 생명의 광채가 빛나던 아내 피오나가  '알츠하이머(Alzheimer)'란 병에 걸린 것. 피오나는 자진해서 요양원에 입원하고 그랜트는 어쩔 수 없이 그녀의 결정을 받아들인다. 불이 환하게 켜진 큰 저택의 수 많은 방에 불이 하나 하나 꺼져 마침내 저택이 어둠 속에 잠겨 버리는 것과 같은 병이라고 한다. 최근 기억 부터 사라 진단다, 후라이팬을 냉동실에 넣는다거나 와인의 이름을 잊거나, 편지를 우체통에 넣어야 하는걸 모르고, 극장 안에 불이 났을때 어디에 전화 해야 하는지 생각나지 않고,  스키를 타고 나갔다 집으로  돌아 오는 길을 잃어 버린다. '알츠하이머(Alzheimer)' 전문 요양원의 규칙은 처음 한 달 간 면회 금지, 한 달은 요양원 생활에 적응하는 최소의 기간 이란다 

 

부부는 결혼 후 처음으로 떨어져 지낸다. 한 달 후 그녀는 남편을 감쪽 같이 잊어 버렸다. 그곳에서 다른 남자와 사랑에 빠져 버렸다. 이제는 모든것을 새로운 사랑과 함게한다. 함께 카드 게임을 하고, 산책과 이야기를 하고, 일상을 함께 한다. 남편은 힘이 들어도 그 남자를 위해 온갖 수발을 다 들어 주고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헝클어진 머리를 한 그녀의 모습에 가슴 아파 하면서도 하루도 빠짐없이 그녀를 찾아간다. 
그녀를 포기 하지 않고, 그녀 곁을 떠나지 않는다. 그녀를 떠나는 건 사랑에 빠진 그 남자, 그가 요양원을 떠나자 그녀는 상실감에 절망에 빠져 점 점 병이 깊어 가는데 기분전환을 해 주려고 20년간 살았던 집으로 데려와도 집으로 데려다 달라는 그녀를 요양원으로 보낸 후 그는 결심 한다. 그녀를 멀리 멀리 보내 주기로~~~

남편은 그녀의 사랑을 되찾아 주기 위해 그 남자 집으로 찾아가 남자 부인에게 사정 한다. 아내가 사랑하는 그녀 남편을 요양원으로 보내 달라고 사랑하는 아내의 다른 사랑을 되찾아 주기위해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힘들어도 다 한다. 
아내가 사랑에 빠진 남자를 아내에게 선물로 데려 온 남편 꺼져 버린 그녀의 
머리속에 잠깐 불이 들어 온 것일까 그녀는 남편을 알아 본다. 
남편이 읽어 준 "오딘의 편지"를 기억해 내고
남편에게 당신은 나를 버릴 수도 있었는데 버릴 수도 있었는데... 버릴 수도 있었는데...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하며 꼭 안아 준다. 

곡명 : Only Yesterday - 가수 : Isla Grant
(theme from original soundtrack : Away from Her)

Isla Grant's Biography

'이스라 그랜트(Isla Grant)'는 영국 '포크(Country)' 음악의 얼굴과도 같은 인물입니다...'스코트랜드(Scotland)'에서 태어나서 '아일랜드(Ireland)'에서 음악 활동 중인 '이슬라 그랜트(Isla Grant)'는 가수겸 작곡가로서 1992년 '밴드 리더(Band Leader)'였던 '알 그랜트(Al Grant)'와 결혼을 하였지요. '이슬라 그랜트(Isla Grant)'는 낙농업을 하는 부모와 농장에서 두 오빠와 함께 행복한 유년을 보냈으며, 어려서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였고 여덟살 때 그녀의 오빠로부터 기타를 배웠답니다. 
'이슬라 그랜트(Isla Grant)'는 14세의 어린 나이에 '스코틀랜드(Scotland)' '포크 크럽(Folk Club)'에서 음악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그녀의 뛰어난 음악성과 그녀 특유의 청아하고 애정어린 목소리는 만인의 심금을 끊임없이 울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일랜드(Ireland)' 로 건너오고 나서부터 '포크(Folk)' 음악과 '컨트리(Country)' 풍의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였고 자신의 음악 '스타일(Style)'을 '컨트리(Country)' 음악으로 전환하였으며, 부부 '듀엣(Duet)'으로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듀엣(Duet)' 《외롭다고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Have You Ever Been Lonely)》 《내가 당신의 사랑이 되어드릴게요(I'll Be Faithful To You)》 《동반자(Partners In Rhyme)》등의 '듀엣(Duet)'곡을 많은 사랑과 함께 크게 '히트(Hit)'하였습니다. 1999년에 앨범 《only Yesterday》를 발표하였고 수록된 2006년 캐나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상연 작품으로 '사라 폴리(Sarah Polley, 1979-)'가 감독을 맡았고 '조나단 골드스미스(Jonathan Goldsmith, 1938-)'가 음악을 맡은 '캐나다(Canada)' 영화 《어웨이 프럼 허 / 그녀는 저 멀리(Away From Her, 2006)》의 O.S.T. 주제 '테마(Theme)'곡으로 선정되어 다시 한번 '히트(Hit)'한 《어제 일만 같은데(only Yesterday)》 《오늘 밤 날 사랑해주어요(Love Me Tonight)》 《한송이 노랑 장미(A Single Yellow Rose)》 《그는 날 위해 내 곁에(He's There For Me)》 등의 곡을 크게 히트하였습니다. 
그리고 2001년에는 앨범 《Mother》를 발표하였고 수록된 곡은 《어머니(Mother)》 《한 번만(One More Time)》 《귀여운 내 아이(Sweet Baby Mine)》 《어머니 의자(Mothers Chair)》 《인생의 이야기책 표지(Life's Storybook Cover)》 《그가 당신을 만난 날까지(Till The Day That He Met You)》 《바람에 날리는 나뭇잎(Leaves In The Wind)》 등의 곡을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크게 '히트(Hit)'하였습니다. 
 

2002년에 앨범 《Dream Come True》를 발표하였고 앨범애 수록된 곡으로는, 《꿈이 이루어지고 있어요(Its A Dream Come True)》 《날 위해 늘 내 곁에 있어 주었어요(You're Always There For Me)》 《우린 친구를 다시 만나게 될 거예요(We'll Meet Again My Friends)》 아버지 품에(With In My Fathers Arms)》 가 있고,
2006년에는 앨범 《Faith, Love And Hope》를 발표하였고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주세요(Teach Me How To Pray)》 《희망(Hope)》 《나와 함께 걸으시겠어요(Will You Walk With Me)》 《하느님은 당신 곁에 있어요(God Is By Your Side)》 등의 곡을 많은 사랑과 함께 크게 '히트(Hit)'를 하였습니다. 

'이슬라 그랜트(Isla Grant)'는 남편인 '알 그랜트(Al Grant)'와 함께 11번째 앨범을 발표하였고 일부는 '트리플 플래티넘(Triple Platinum / 플래티넘의 3배라는 뜻 / Platinum이란 백만장 이상을 판매한 CD를 말함)' 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슬라 그랜트(Isla Grant)'는 자신의 레코드사인 'IGE'사를 설립하였고 2008년 10월에는 자신의 'IGE'사에서 자신의 첫 앨범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앨범《The Greatest Hit Of Isla Grant》를 발표하였고, 수록된 《아이들의 말을 들으세요(Listen To The Children)》 《어메이징 그레이스 / 놀라운 은혜(Amazing Grace)》 《시골집(Cottage In The Country)》 《어린 시절의 추억(Childhood Memories)》 《쉽지 않아요(It's Not Easy)》 《이프 온리(If only)》 《고요한 밤(Silent Night)》 등의 곡을 많은 인기를 이끌어내면서 크게 '히트(히트)'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내가 당신을 사랑하고(I Still Love You)》 《고잉 홈 / 꿈속의 고향(Going Home)》 《아텐라이 평원(The Fields Of Athenry)》 《내 조국(My Homeland)》 《엄마를 위해 데이지꽃 한송이(A Daisy For Mama)》  《내게 알려주세요(Let Me See)》 《내게 특별했어요(Special To Me)'》 《이유를 모르겠어요(I Don't Know Why)》 《아코디언 할아버지(The Old Accordion Man)》 등의 곡도 크게 히트하였습니다.

 

그녀는 매년 '아일랜드(Ireland)' 영국은 물론 '뉴질랜드(New Zealand)', '호주(Australia)' 등지에 순회공연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남편인 '알 그랜트(Al Grant)'는 그녀의 '밴드(Band)' '리더(Leader)'로 '베이스 기타(Base Guitar)'를 연주하였고, 작곡도 하면서 그녀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스코틀랜드(Scotland)' 각지에서 병든 아이들을 치료 해주고 있는 '스코틀랜드(Scotland)'의 '요크힐 어린이 재단(Yorkhill Childrens Foundation)' 기금 모금운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실로 '이슬라 그랜트(Isla Grant)'는 '컨트리(Country)'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가수 중 제일의 가수로 인기를 한몸에 독차지한 아이리쉬 컨트리 싱어 및 송라이터(Irish Country Singer & Songwriter)'로 자리매김하였던 것입니다. 
그녀의 노래는 한 폭의 수채화처럼 만인의 마음을 순수하고 따뜻하게 해주었고 지구촌 만인들의 심금을 끊임없이 잔잔하게 울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댓글